2020년 4월 5일

 

이번 강의는 컴퓨터 저장소에 깊숙이 들어가 나오지 못하는 사진을 종이로 뽑는 과정에 대한 내용이다사진을 소비하는 방법이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넘어 오면서수많은 사진들이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스스로 빛이 되어 인터넷 공간을 떠돌고 있다빛을 잉크로  잉크가 종이에 흡수되는 것은 또다른 느낌과 감정을 불러 일으키는 독특한 미디어이다 과정은 생각 보다 간단해 보이지만분명히 사진을 찍고빛으로 재현하는 것과는 차별되는 기술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이번 강의를 통해 우리는 일차적으로 사진을 잉크에 최적화 되도록 수정하는 것을 이해하고 기초 기술을 습득하여자신만의출력 기술을 배양할  있는 토대를 만들까 한다글은 거창하고 어려워 보이지만모든 장비 제조회사들이 최종 목표로 삼고 있는방향이 사용자 중심의 편리함이기에  과정의 기술 또한 생각 보다 단순 하다단지 각각의 과정에서 선택 해야 하는 옵션에 대한이해가  필요  뿐이다 과정을 쉽게 우선 한번  보고각각의 단계를 이해 하는 과정을 통해 이해가 안되어도    있고이해가 되면 응용도 가능한 형태의 강의를 만들어 볼까 한다어쩨거나 최종 목표는 한번  과정을  사람은 사진을 뽑아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강의는 아래의 순서로 진행 된다.

 

  1. 사진을 뽑기 위한 작업 환경 – 조명모니터프린터그리고 조명.
  2. 출력하기 – 포토샵에서 출력하는 옵션 셋팅 하기
  3. 모니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 모니터의 최상의 상태 맞추기그리고 프린트를 위한 시뮬레이션
  4. 사진 뽑기를 위한 사진 조정 I –  압축 조정
  5. 사진 뽑기를 위한 사진 조정 II – 컬러의 중성화컬러 조정
  6. 사진 뽑기를 위한 사진 조정 III – 디테일의 조정 그리고 테스트 프린트
  7. 사진 뽑기 그리고 종이 이야기

 

dangunzo

사진가이자 몽상가입니다. 언제나 즐거운 사진을 꿈꾸지만, 생업에 시달리기도 하는 아주 평범한 사람입니다.

모든 게시물 보기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angunzo

사진가이자 몽상가입니다. 언제나 즐거운 사진을 꿈꾸지만, 생업에 시달리기도 하는 아주 평범한 사람입니다.

ColorGeek

소셜소식받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