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7일

이미지 파일 포멧

이미지에 사용되는 파일포멧은 bmp, gif, eps, jpg, pcx, pdf, psd, png, targa, tiff 등 이루 셀수 없을 많큼 많이 있습니다그러나 디지탈 사진에서 사용 되는 포멧은 제한적이어서주로jpg, tif, 그리고 raw파일 정도가 있습니다.

 

jpg는 인터넷 상의 이미지교류를 위한 압축 포멧으로 개발 되었고압출률이 아주 뛰어나 적은 용량으로 많은 큰 이미지 파일을 나타 낼수 있습니다그러나 압축 포멧이기 때문에 손실이 있습니다이것은 모니터에 최적화 되어 있는 파일 포멧이기 때문에 인쇄라든지 다른 용도로 사용 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인쇄용의 목적으로는 tif 파일을 이용하거나혹은 raw파일로 촬영하여 차후에 변환과정을 거쳐 tif 파일로 사용합니다.

 

용량은 jpg가 재일 작으며, raw 그리고 tif 파일 순입니다따라서 디지탈 카메라 촬영시 인쇄를 목적으로 한다면 반듯이 raw파일이나 tiff파일로 촬영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물론 jpg도 압축률을 적게 해서 촬영 한다면 충분히 프린트하거나 인쇄용으로 사용할수 있으나 한계가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자세한 파일 포멧의 알고니즘등은 사용자 입장에서 부담스러운 지식일테니까빼고 넘어 가겠습니다단지 사용 목적이 무엇인지를 알고 거기에 맞는 파일 포멧으로 촬영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그리고 raw파일 포멧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는 비압축 포멧인데다가차후에 조정할수 있는 요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차후 수정용으로 용의하니 참고 하십시오.

dangunzo

사진가이자 몽상가입니다. 언제나 즐거운 사진을 꿈꾸지만, 생업에 시달리기도 하는 아주 평범한 사람입니다.

모든 게시물 보기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angunzo

사진가이자 몽상가입니다. 언제나 즐거운 사진을 꿈꾸지만, 생업에 시달리기도 하는 아주 평범한 사람입니다.

ColorGeek

소셜소식받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